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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후발주자 LG전자…타협없는 품질력 '승부수'
'2030년까지 글로벌 전기차(EV) 충전기 시장점유율 8% 달성' LG전자가 그리는 원대하지만 쉽지 않은 도전이다. 아직 국내에서도 후발주자로 평가받고 있지만 품질과 고객 신뢰도를 키워 목표치에 도달하겠다는 과감한 승부수로도 읽힌다. 10일 오전 여의도에서 버스로 한 시간 남짓 달려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LG디지털파크에 도착했다. 이 곳은 LG전자
딜사이트 이태웅 기자
2024.10.10 21:20
#B2B 사업
#전기차 충전기 솔루션
#LG디지털파크
KT, 4분기 B2C AI서비스 2종 중단
KT가 올해 4분기 중 인공지능(AI) 기반 기업과소비자간거래(B2C) 서비스 2개를 중단한다. 자녀 학습용 AI 서비스인 'KT홈스쿨'과 나만의 AI 보이스를 만들어주는 '마이AI보이스'다. 이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률이 저조하고 수익성도 내기 어렵다는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KT는 초등학생용 AI 스마트 홈러닝 서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2024.09.30 10:51
#KT
#AI
#B2C
IFA 2024
삼성전자 "AI로 B2B 시장 공략 강화"
삼성전자가 국내 인공지능(AI) 기업간거래(B2B) 전략을 공개, 'AI=삼성'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 4개 핵심 사업 분야를 지정하는 한편, 차별화한 AI 제품과 AI 솔루션을 제공해 B2B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4'에서 'AI 아파트', 'AI 오피스',
독일 베를린=신지하기자
2024.09.10 12:32
#삼성전자
#AI
#B2B
LG유플, AI 중심 B2B '수익화' 시동
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AI) 중심의 기업간거래(B2B) 분야에서 경쟁력 강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AI 기반 데이터센터와 컨택센터(CC) 등 비통신 분야에서의 수요 증가에 발맞춰 수익화 가능성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경기도 파주시에 지을 하이퍼스케일급 IDC 설계안을 마련 중이다. 하이퍼스케일급 데이터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2024.08.29 10:24
#LG유플러스
#AI
#B2B
현대리바트 톺아보기
B2B로 활로 찾은 글로벌사업
현대리바트가 최근 B2B(기업간거래)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활로 찾기에 주력하고 있다. 기존 B2C 위주 사업으론 현지화와 영업망 구축 등에 어려움이 커 유의미한 성과를 내지 못하면서 전략을 B2B로 선회한 것이다. 현대리바트는 해외 공사 현장에 사무실·부대시설·창고 등 정유공장의 기반 시설 등을 구축하는 가설공사를 중심으로 해외 매출 비중을
딜사이트 조은지 기자
2024.08.27 14:55
#현대리바트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
VC 투자 포트폴리오
설로인
B2B 확장 사활…경쟁사 미트박스글로벌 추격
설로인이 이익창출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선 B2B 영역의 추가 확장이 필요하다는 것이 업계의 지적이다. 회사는 B2C 중심의 사업구조에서 벗어나는 데 어느 정도 성공한 상태다. 지난해 초 출시한 B2B플랫폼은 올해 회사 매출액의 절반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만 이미 2년 연속 흑자 전환에 성공한 미트박스글로벌과 비교하면 갈 길이 멀다는 지적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2024.07.26 11:52
#설로인
#미트박스
#IPO
LG전자, "국내 가전구독 매출 비중 20%"…태국·인도 확대
LG전자가 신사업 분야로 삼은 가전 구독 사업이 국내 가전 매출의 20% 이상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한국에서 확보한 경쟁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달 대만을 시작해 연내 태국과 인도 등으로 구독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25일 LG전자는 올해 2분기 실적발표 후 진행한 컨퍼런스콜에서 "한국과 해외에서의 가전 구독 사업 매출은 지속 확대될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2024.07.25 18:30
#LG전자
#가전
#구독
한샘, 홈퍼니싱 '제동' 여파는
한샘의 주력사업인 홈퍼니싱·리하우스 성장에 제동이 걸렸다. 이는 전반적인 한샘 외연 확대에도 직격탄이 되고 있다. 시장에서는 한샘의 경영권이 사모펀드로 넘어가면서 매출보다는 수익 중심의 전략으로 선회한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주력사업에 대한 투자가 소홀해지면서 향후 지속 성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한샘의 홈퍼니싱·리파우
딜사이트 조은지 기자
2024.07.15 15:48
#한샘
#홈퍼니싱
#매출
기자수첩
똘똘한 스타트업
한때 부동산 시장에는 '똘똘한 한 채'가 유행했다. 입지, 브랜드, 디자인 등이 좋아 가격 상승 가능성이 큰 이른바 '질' 좋은 주택이다. 다주택자들에 대한 보유세 증가, 기준금리 인상으로 부동산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똘똘한 한 채에 대한 수요가 커졌었다. 지난 대선 직후 아파트 값이 내림세로 접어들 때도 똘똘한 한 채만은 든든히 버텨주며 효자 노릇을 해왔
딜사이트 서재원 기자
2024.07.10 08:07
#똘똘한한채
#B2C
#B2B
LG유플 "2028년 B2B부문 AI 매출 2조 달성"
"2028년 기업간거래(B2B)부문의 인공지능(AI) 사업에서 매출 2조원을 달성하겠다." 권용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전무)은 2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AI 중심의 B2B 중장기 성장 전략 '올 인(All in) AI'를 공개하면서 "회사의 전사적 역량을 AI 결집시키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2조원이라는 매출 목표를 달성하려면 최소 202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2024.07.02 14:03
#LG유플러스
#AI
#B2B
LG유플러스, 5G 둔화 속 마케팅비 늘려 부담 가중
LG유플러스가 5G 사업 둔화 속에도 통신사 중 유일하게 마케팅비를 늘리면서 비용 부담이 한층 가중되고 있다. 수익 방어를 위해 마케팅비 부문에서 비용을 절감해야 하지만 올 1분기 오히려 증가하면서 실적 반등 시점이 한층 늦춰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LG유플러스는 고공성장 중인 B2B 사업 등 매출을 끌어올리고 마케팅비 집행을 한층 효율화해 수익 방어에
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2024.06.21 19:21
#LG유플러스
#마케팅
#단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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