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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1건]
CJ푸드빌
'적자 수렁' 베트남사업…돌파구는
CJ푸드빌 베트남사업이 적자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지 10년이 넘었지만 아픈 손가락으로 전락한 모양새다. CJ푸드빌은 기존의 고급 브랜딩 전략과 판매채널 확대 등을 통해 적자 탈출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CJ푸드빌 베트남법인(CJ Bakery Vietnam Co., Ltd.)은 지난해 매출 241억원과 당기순손실 9억원을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2024.04.15 17:27
#CJ푸드빌
#베트남
#적자
조주완 LG전자 사장 "M&A 방향은 플랫폼·B2B"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신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투자 확대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투자처로는 웹OS 등 플랫폼과 기업 간 거래(B2B)가 꼽힌다. 최근 메타와의 협력으로 이목을 끈 확장현실(XR)기기 분야에서도 다양한 글로벌 업체와 추가로 협업에 나설 수 있다고 밝히는 등 새 먹거리 확보를 위한 여러 노력을 공개했다. 조 사장은 26일 서울 영등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2024.03.26 15:49
#B2B
#HVAC
#배당
핀셋+
한샘
경영정상화 다음 스텝은
한샘이 극심한 부동산 경기침체 속에서도 작년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며 일단 한숨을 돌렸다. 하지만 지속성장을 위한 외형 확대는 여전한 숙제로 남았다. 회사 측은 중장기적으로 온라인플랫폼 영역을 강화하는 디지털 전환과 함께 미래먹거리로 낙점한 B2B(기업간거래) 확장을 통해 돌파구를 모색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한샘은 작년 연결 매출 1조9669억원과 영업이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2024.02.20 17:34
#한샘
#홈퍼니싱
#리하우스
KT, 5G 성장 둔화에 요금·유통구조 혁신 '정공법'
KT가 지난해 성숙기에 도달한 5G 사업 둔화 전망에 따른 대안으로 요금·상품·유통 구조를 고객 맞춤형으로 혁신하는 정공법을 내놨다. 단통법 폐지와 제4 이동통신사 등 한층 다양해진 시장 변수를 요금제·유통채널·맞춤상품 다각화로 상쇄해 올해 연간 매출을 2% 늘리겠다는 목표다. 업계에서는 올해 차세대 통신 '5G 어드밴스드' 도입 여부마저 불투명한 만큼
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2024.02.08 17:07
#KT
#5G
#온라인 다이렉트
삼성SDS, 클라우드·생성형AI 투자 늘린다
삼성SDS가 올해 IT서비스 사업 중에서도 클라우드·생성형AI 부문에 자본적투자(CAPEX)를 15% 가량 늘리고 인수합병(M&A)을 활성화하며 수익 고도화에 나선다. 작년 주력 부문인 물류 사업이 글로벌 경기침체로 휘청임에 따라 또 다른 축인 IT서비스 부문에서 실적 방어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실적 부진에 빠진 물류 부문에선 '첼로스퀘어' 플랫폼 사
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2024.01.25 19:54
#삼성SDS
#IT서비스
#클라우드
기자수첩
어색한 동행
같은 침상에서 자도 다른 꿈을 꾼다는 뜻의 '동상이몽(同床異夢)'. 두 개체가 같이 움직여도 생각은 달리하며 긍정적인 시너지를 기대하긴 힘든 상황에서 주로 사용한다. 최근 28㎓ 새 주인을 찾아 헤매는 정부와 제4이통사 자리를 노리는 후보 3사의 관계가 그렇다. 심지어 서로 엇갈린 사업방향과 재무적 불확실성을 공유하면서도 동행관계를 이어가는 중이다.
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2024.01.10 17:19
#세종텔레콤
#스테이지파이브
#미래모바일
LG전자, 3년 연속 최대 매출액 경신
LG전자가 3년 연속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 주력 사업인 생활가전을 주축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면서 경기 민감도를 낮춘 효과다. 특히 기업 간 거래(B2B) 강화, 중저가 제품을 선보이는 볼륨존 전략이 외형 성장에 도움을 줬다.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LG전자 연간 매출액은 84조280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97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2024.01.08 16:39
#LG전자
#B2B사업
#생활가전
LG유플, 2위 도약 발판 '중저가통신·AI플랫폼'
이동통신업계 만년 3위 LG유플러스가 올해 '중저가 통신 요금제'와 '기업향 AI 플랫폼'을 앞세워 2위 도약을 향한 도전에 속도를 낸다.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개인·기업 이동통신 가입 회선수가 KT를 앞지르며 추월 가능성을 보인 가운데 올해 중저가 요금제로 5G 수요층을 확보하고 AI 플랫폼 부문 B2B 사업을 확대하며 실적 역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2024.01.05 19:00
#lg유플러스
#알뜰폰
#5G
5G 업은 SK텔레콤…아쉬운 '품질'
5G 호조에 힘입어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SK텔레콤이 '통신 품질' 논란에도 관련 설비투자를 줄이면서 이용자 기만 논란이 일고 있다. 애초부터 4G와의 체감 차가 크지 않고 5G를 써야할 만한 킬러콘텐츠도 없어 "수익만 보고 고객은 못본 체 했다"는 날 선 지적이 나오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1500만 5G 이용자를 등에 업은 SK텔레콤이 최근 5
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2023.12.15 11:09
#SK텔레콤
#5G
#3.5GHz
LG전자, 불황 완충제 B2B매출 전체 40%까지 확대
LG전자가 '기업 간 거래(B2B)' 확대에 사활을 건다. B2B 사업은 상대적으로 경기 민감도가 낮아 안정적이다. 올해 글로벌 가전사업 불황 속에서 LG전자가 선방한 이유도 B2B 사업이 완충 역할을 한 덕분이다. LG전자는 향후 8년 내 전체 매출에서 B2B 사업 비중을 40%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3분기 LG전자 매출에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2023.12.06 17:45
#전장
#전기차 충전
#로봇
B2C 보다 B2B…KT 초거대 AI '믿음' 노림수
"KT는 AI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집중하겠습니다. 그래서 기업 고객들이 초거대 AI를 대중화하는 시대를 열도록 하겠습니다." KT가 31일 자체 개발한 초거대 AI '믿음'(Mi:dm)을 출시했다. B2B 시장을 중심으로 초거대 AI 생태계를 구축해 3년 내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날 출시된 믿음은 ▲베이직 ▲스탠다드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2023.10.31 18:23
#KT
#믿음
#초거대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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