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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2.20 15:03
최초 생성 2022.12.13 16:4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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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업데이트 2022.12.20 15:03
최초 생성 2022.12.13 16:46:44
재무리스크 점검
아시아나
LCC 리스크까지…1.5조원에 해결될까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투입할 1조5000억원(유상증자 대금)이 예상보다 빠르게 소진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본체의 재무구조 개선에 필요한 자금만 2조원이 넘는 데다 추후 진에어와 통합법인으로 출범할 아시아나항공 자회사들의 자본건전성도 크게 악화되고 있는 까닭이다. 대한항공은 영국을 비롯한 미국, 일본, 중국 등지에서 합병승인을 받는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2022.12.20 15:03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서울
재무리스크 점검
아시아나
5천억 손실에도 현금창출력 '짱짱'
올 10월까지 지속된 '킹달러' 현상이 아시아나항공의 손익과 현금창출력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것으로 나타났다. 원-달러 환율 상승 여파로 인한 수천억원 규모의 외환손실이 손익에는 큰 타격을 끼친 반면 현금흐름표에는 대규모 현금 유입이라는 정반대의 결과를 가져왔다. 16일 금융감독원 공시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이 올 3분기 연결기준 누적순손실은 5543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2022.12.16 17:16
#아시아나항공
#재무구조
#차입금
재무리스크 점검
아시아나
없는 살림에 단기투자 나선 까닭
아시아나항공이 수년 째 벌이고 있는 금융자산 투자행보가 시장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갚아야 할 빚(리스부채 포함)만 8조원에 달하는 회사가 수천억원의 자금을 동원, 단기매매차익을 노린 투자에 나서서다. 아시아나항공은 2018년부터 올해 3분기까지 5년 여간 FVPL(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 금융자산) 취득에 3128억원을 썼다. FVPL이란 일반 예금 등과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2022.12.14 18:16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부채
재무리스크 점검
아시아나
통합 대한항공 신용도 타격 불가피
2012년 이후 10년 만에 A급 복귀를 노리는 대한항공(BBB+ '안정적') 신용도에 최대 변수로 아시아나항공의 취약한 재무구조가 꼽히고 있다. 대한항공 자체로는 실적 향상을 통한 재무비율 개선 덕분에 신용도 상향 조건을 맞춰가고 있지만 아시아나항공 통합 시 건전성에 또 다시 빨간불이 들어오는 까닭이다. 한국기업평가와 한국신용평가 등은 현재 대한항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2022.12.13 17:41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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