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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7건]
LG전자 "미국 관세 대응 위해 판가 인상 검토"
LG전자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에 대응해 가전 제품의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미국 테네시 공장으로 세탁기와 건조기 물량을 이전하는 스윙 생산 체제를 가동하고, 멕시코 공장을 적극 활용해 미국으로의 수출 부담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인도법인 기업공개(IPO)는 글로벌 시장 상황을 주시하며 무리하게 일정을 앞당기지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2025.04.24 18:24
#LG전자
#실적
#트럼프
DX 전면에 선 노태문, 위기 대응 리더십 시험대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사장)이 디지털경험(DX)부문 전면에 섰다. 고(故) 한종희 부회장의 별세로 공석이 된 DX부문장 직무대행을 겸하게 되면서 스마트폰은 물론 TV와 생활가전까지 DX사업 전반을 실질적으로 총괄하게 됐다. 현재 DX부문은 중국 업체의 저가 공세에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강화라는 복합 위기에 직면했다. 이에 노 사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2025.04.02 18:02
#삼성전자
#노태문
#DX
LG전자, 가전에 쏠린 무게중심…사업 불균형 우려
LG전자가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나 매출과 영업이익 대부분이 가전사업에 치중된 것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LG전자라고 하면 '백색 가전'이 떠오르는 만큼 가전 사업의 입지가 탄탄하지만, 사업본부 간 실적 균형을 맞출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다. LG전자도 이러한 상황을 인식하고 사업부 개편, 투자 확대 등 신성장 동력에 힘을 쏟고 있지만 현
딜사이트 김주연 기자
2025.04.01 06:00
#LG전자
#사업보고서
#가전사업
삼성 위기론 재차 언급한 이재용…묘수 찾기 난항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 임원들에게 이른바 '삼성 위기론'을 또다시 언급했다. 지난해 11월 처음 거론한 이후 4개월여 만으로, 여전히 뚜렷한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18일 재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최근 '삼성다움 복원을 위한 가치 교육' 세미나를 통해 "삼성이 죽느냐 사느냐 하는 생존에 문제에 직면했다"며 "사즉생의 각오로 위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2025.03.18 16:13
#이재용
#삼성전자
#위기론
LG전자, 구독으로만 '6조원' 자신한 이유
LG전자가 가전 업계의 수요 정체를 구독 모델로 극복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2030년까지 이 모델로만 6조원의 매출을 내겠다는 계획이다. 2009년 정수기 구독을 시작으로 대형 가전과 IT기기로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한 LG전자는 케어 전문 자회사를 통해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출 신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2021년 6400억원이
딜사이트 이세연 기자
2025.03.07 06:00
#LG전자
#구독
#가전 구독
쿠쿠홈시스 명과 암
사업·배당 확대에도 주가는 회의적
쿠쿠홈시스가 구본학 대표 취임 이후 사업·배당 확대에 나서면서 주가 반등 가능성을 높이고 있지만 증권가에서는 회의적인 분위기다. 증여세 해결을 위한 배당 확대와 수익·재무 부담 완화를 위한 신사업 확장이 성공적으로 이뤄진다면 주가는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최근 가전 업계서 기술 경쟁이 심화되고 있고 대기업에서 인공지능(AI)을 무기로 장착한 가전
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2025.01.28 06:00
#쿠쿠홈시스
#렌탈
#일시불
LG전자 "가전 매출 27% 가전구독…1.6조"
LG전자의 국내 가전 구독 매출 비중이 지난해 27%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전구독 사업의 누적 매출은 1조6000억원에 이른다. LG전자는 케어부문에서의 차별화를 앞세워 시장 우위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웹(Web)OS 사업 매출도 목표치였던 1조원을 초과 달성했다. 23일 오후 LG전자는 지난해 4분기 실적 발표 후 진행한 컨퍼런스 콜에서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2025.01.23 20:00
#LG전자
#가전구독
#구독
쿠쿠홈시스 명과 암
단기매출 증가에도 수익성 '악화'
쿠쿠홈시스가 주력사업인 '렌탈' 제품군을 확대하고 신사업 '일시불 판매' 비중을 큰 폭으로 늘리면서 단기 매출에 청신호가 켜졌지만 오히려 영업이익은 역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익 규모는 커졌지만 일시불 사업 내 기기 유지·보수 매출이 줄어들고, 원자재비 및 판매비와관리비(판관비)가 상승했기 때문이다. 이에 수익성 확보를 위해서는 다각적인 비용절
딜사이트 전한울 기자
2025.01.22 06:00
#쿠쿠홈시스
#렌탈
#매출원가
경동나비엔 톺아보기
주방가전 진출 본격화, 차별화 경쟁력은
경동나비엔이 주방가전사업 진출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이 회사는 올해 3월 주방가전 브랜드 '나비엔매직'을 본격 출시하고 환기시스템을 포함한 주방가전 제품군 확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나아가 2028년까지 주방가전사업에서 3000억원의 연매출을 달성해 공기질 관리솔루션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점도 수립했다. 경동나비엔은 작년 5월 SK매직 영업권
딜사이트 김민희 기자
2025.01.16 10:32
#경동나비엔
#주방가전
#SK매직
LG전자, 높아진 물류비 부담…LX판토스 영향도
LG전자가 높아진 물류비 부담으로 고민이 많은 모습이다. 컨테이너뿐 아니라 LX판토스 등 포워딩 업체와의 가격 협상도 쉽지 않은 가운데, 올해도 물류비 상승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회사 측은 여러 생산기지를 적극 활용해 생산량을 조절하고 대안 컨테이너를 확보하는 식으로 부담을 덜겠다는 계획이다. LG전자의 잠정 실적에 따르면, 이 회사는
딜사이트 이세연 기자
2025.01.10 18:23
#LG전자
#물류비
#가전
LG전자, '볼륨존'으로 소비 위축 타개…중저가 가전 공략
LG전자가 올 4분기 전방 수요 부진이 지속되는 가운데, 본업인 가전 부문에서는 선방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주력해온 프리미엄 제품보다 가격대가 낮은 중저가 가전 시장을 겨냥한 '볼륨존' 전략으로 전체 판매 볼륨(Volume) 자체를 높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증권가에서는 LG전자의 올 4분기 실적이 대체로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
딜사이트 이세연 기자
2024.12.24 17:36
#LG전자
#볼륨존
#가전
인도 IPO 나선 LG전자, 신규 공장 건설 시사
LG전자가 인도법인의 기업공개(IPO)를 추진하며 현지 시장 확대를 위한 신규 공장 설립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는 LG전자가 글로벌 가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인도 및 신흥국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LG전자는 지난 6일 인도 증권거래위원회(SEBI)에 상장 예비심사서류(DRHP)를 제출하며 본격적인 IPO 절차에 돌입했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2024.12.19 06:00
#LG전자
#가전
#인도
LG전자, 가전구독 품목·채널 확대…삼성전자에 '기선제압'
LG전자가 가전 구독 서비스의 품목과 유통망을 확대하며 시장 지배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1등 가전'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는 삼성전자의 뒤늦은 시장 진입에 맞서 선두 자리를 굳히고 격차를 유지하려는 전략적 행보로 해석된다. 업계에서는 LG전자가 아직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지 얼마 안된 삼성전자에 비해 노하우가 많아 구독 품목수나 케어 서비스, 구독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2024.12.18 06:00
#LG전자
#삼성전자
#가전
'갤럭시=아재폰' 탈피…삼성, 마케팅 외주 협력사 선정
삼성전자가 '갤럭시=아재폰'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 자회사 삼성전자판매를 통해 외부 협력사를 선정해 온라인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최근 10~20대 사이에서 갤럭시 스마트폰이 애플의 아이폰에 밀리고 40대 이상 아저씨들이 쓰는 이미지가 쌓이면서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마케팅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쇄신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특히 최근 삼성전자가 LG전자에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2024.12.04 06:00
#삼성전자
#삼성전자판매
#삼성스토어
'품질' 강조한 삼성 DX부문, 시장 신뢰 회복 박차
삼성전자가 디바이스경험(DX)부문에 품질 중심의 혁신 전략을 도입한다. 반복되는 품질 이슈로 하락한 소비자 신뢰를 회복하고, 전사적인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품질혁신위원회를 신설, 본격적인 대응에 나선 모습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27일 DX부문 산하에 품질혁신위원회를 신설, 위원장에는 한종희 DX부문장(부회장)을 선임했다. 한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2024.12.03 06:00
#삼성전자
#스마트폰
#한종희
LG헬로비전, 현금흐름 개선됐지만 '착시' 불과
LG헬로비전이 올해 상반기 방송·통신 시장 침체에도 영업활동현금흐름(현금흐름)을 개선했다. 다만 착시에 불과한 것으로 분석된다. 유입되는 현금을 늘리기 위해 매입채무를 늘리고, 보유 재고를 줄이는 형태로 운전자본(매출채권+재고자산-매입채무) 부담을 줄인 까닭이다. LG헬로비전의 현금흐름은 올 3분기 기준 12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다
딜사이트 이다은 기자
2024.11.28 14:15
#LG헬로비전
#LG
#제철장터
LG전자, 현지화 전략 앞세워 가전 선두 다진다
LG전자가 현지화 전략을 앞세워 인도 가전 시장에서의 선두 입지 다지기에 주력하고 있다. 가전 구독 서비스와 인도법인 기업공개(IPO) 가능성까지 검토, 성장세 확대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인도 가전 시장에서 LG전자의 매출 상승세가 가파르다. 상반기 LG전자의 인도법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증가한 2조870억원을
딜사이트 신지하 기자
2024.10.30 11:11
#LG전자
#인도
#구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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