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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1건]
삼성물산, 1분기 영업익 11%↑…건설부문 호조
삼성물산이 올 1분기 건설사업부문 주도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삼성물산은 올해 1분기 매출 10조7960억원, 영업이익 7120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5.4%, 11.1% 각각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8221억원으로 전년 같은기간에 비해 9.3% 늘었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건설부문의 성장세가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2024.04.24 17:22
#삼성물산
#건설
#패션
삼성家 차녀 이서현, 삼성물산 사장 내정
이서현 삼성글로벌리서치 사회공헌업무총괄(사진)이 삼성물산 사장으로 경영에 복귀한다. 삼성물산은 전략기획담당 사장으로 이서현 사장을 영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장은 삼성물산의 전 사업 분야의 전략 기획을 총괄할 예정이다. 그는 미국 파슨스 디자인 스쿨 출신으로 2002년 제일모직(현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연구소에 입사했다. 2010년 제일기획 경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2024.03.29 16:43
#이서현 사장
#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복지재단
코오롱인더, 3년 만의 외형 감소세
코오롱인더스트리가 3년 만에 외형 감소세로 전환했다. 세계적인 경기 침체의 여파로 2022년부터 감익 국면을 맞았지만, 지난해에는 매출마저 축소된 모습이다. 패션을 제외한 모든 부문(산업 자재, 필름 및 전자 재료, 화학, 기타)의 매출이 전년 대비 줄었기 때문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작년 연결 기준으로 매출 5조612억원과 영업이익 1576억원이 집계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2024.02.29 10:15
#아라미드
#실적
#소재
코오롱인더, '증설 효과'로 실적 반등 노린다
지난해 경기 침체와 전방 시장 위축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했던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올해는 '증설 효과'에 힘입어 극적인 실적 반등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28일 실적 발표 콘퍼런스 콜에서 산업 자재와 화학 등 주요 부문의 실적 전망과 증설 현황을 밝혔다. 김경태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영관리담당은 "산업 자재 부문의 주력 아이템인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2024.02.29 08:32
#석유수지
#실적
#아라미드
삼성물산 패션·리조트, 성장세 '고삐' 죈다
삼성물산의 패션·리조트 부문이 지난해 역대급 호실적을 기록한데 이어, 올해도 실적 상승을 위한 고삐를 바짝 죄고 있다. 패션의 경우 소비 심리 위축에 따른 경쟁 심화에 대비해야 하고, 리조트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넘어서며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어서다. 이에 패션부문은 신규명품과 온라인몰을 통해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목표다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2024.02.07 06:00
#삼성물산
#패션
#리조트
형지엘리트, 35억원 규모 CB 발행
형지엘리트가 전환사채(CB)를 발행한다. 신규 사업 발굴과 투자를 위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형지엘리트는 35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CB(9회차)를 발행한다고 5일 공시했다. 사채의 표면이자율은 0%, 만기이자율은 3%다. 청약일은 오는 7일이며 만기일은 2027년 2월 7일로 총 3년이다. 전환가액은 1주당 1344원이며, 발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2024.02.05 16:24
#형지엘리트
#교복
#엘리트
온라인 패션 '무신사', 오프라인 눈돌린 이유는
온라인 패션플랫폼으로 사세를 키워온 무신사가 오프라인사업에 도전장을 냈다. 이 회사는 자체 브랜드를 선봉장으로 내세워 국내 주요 거점에 공격적인 매장 출점을 추진 중이다. 시장에선 치열해진 시장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채널 다각화와 함께 중장기적으로 기업공개(IPO)를 대비한 기업가치 제고를 염두에 둔 전략으로 관측하고 있다. 2012년 설립해 패션 온라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2024.01.16 16:41
#무신사
#SSG닷컴
#쿠팡
'여성복' 패션플랫폼, 지난해 성장세 '주춤'
여성복 중견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패션플랫폼의 성장세가 지난해 주춤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THE 레노마' 등 기존 브랜드들의 성장에 더해 신규브랜드 론칭으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한 만큼 작년 실적도 순항할 것으로 전망됐지만,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 감소와 경쟁 심화로 되레 역성장을 기록한 것이다. 패션플랫폼은 그간 회계상 상품 매출을 총액으로 인식했던 것에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2024.01.11 16:09
#패션플랫폼
#THE레노마
#보니스팍스
신세계, K-뷰티 육성에 뭉칫돈…560억 펀드 출범
신세계그룹의 기업형벤처캐피탈(CVC) 시그나이트파트너스가 업계 최초로 패션·뷰티 전용 벤처펀드를 결성했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국내 패션·뷰티 브랜드가 늘어난 만큼 더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시그나이트파트너스는 이날 결성총회를 열고 560억원 규모의 '신세계-KDBC 아뜰리에투자조합(이하 아뜰리에펀드)'을 출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2023.12.07 09:57
#시그나이트파트너스
#CVC
#신세계
BYN블랙야크 톺아보기
답답한 해외 확장…'자본잠식' 美법인 어쩌나
BYN블랙야크가 글로벌 아웃도어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요충지로 낙점한 북미시장 공략에 크게 고전하고 있다. 선봉장 격인 미국법인 나우인터내셔날이 현지 연착륙에 실패하고 있어서다. 특히 이 법인의 부실 규모는 해마다 커져 모기업인 BYN블랙야크가 떠안아야 할 재무적부담까지 덩달아 확대되고 있는 모양새다. 강태선 BYN블랙야크그룹 회장은 2013년 글로벌사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2023.11.15 18:06
#BYN블랙야크
#나우인터내셔날
#미국법인
BYN블랙야크 톺아보기
친환경 아웃도어 표방…가치소비로 이어질까?
BYN블랙야크가 친환경 아웃도어그룹으로의 변신을 꾀하며 승부수를 던졌다. 국내 아웃도어 열풍이 식으면서 치열해진 경쟁구도를 돌파하려는 특단의 전략으로 풀이된다. 특히 최근 젊은 소비자층을 주축으로 가치소비가 유행을 타면서 BYN블랙야크의 리(Re)브랜딩 전략이 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BYN블랙야크는 아웃도어 브랜드인 '블랙야크'를 운영하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2023.11.14 18:15
#BYN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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