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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만난 유통가
최종 업데이트
2019.09.26
최종 업데이트
2019.09.26 14:08
최초 생성 2019.09.15 07:0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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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업데이트 2019.09.26 14:08
최초 생성 2019.09.15 07:02:50
물만난 유통가
오리온
10월 '제주용암수' 출시…중국서 통할까
오리온이 다음달 제주도 용암해수를 원수로 한 '제주용암수'를 출시하고 생수시장 공략에 나선다. 회사 측의 계획은 국내를 발판삼아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프리미엄 물시장을 공략해 나가는 것이다. 하지만 시장은 오리온이 그리고 있는 청사진에 대해 회의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국내 생수시장의 경우 '빅3' 제품이 점유율을 과점하고 있고, 중국 역시 농심 등 국내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2019.09.26 14:08
#오리온
#생수
#제주용암수
물만난 유통가
동원F&B
'뱀'의 머리보단 '용'의 꼬리
동원F&B가 올해 '동원샘물'을 전략품목 중 하나로 설정하며 시장 파이 늘리기에 분주하다. 다만 아직 갈 길은 멀다. PC(말통) 시장 국내 1위지만 현재 대세로 자리잡은 페트병 제품에선 별다른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해서다. 동원F&B는 페트병 제품 판매사 중 유일한 종합식품회사로서 다양한 식품 포트폴리오와 함께 시너지를 낸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4월 동원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2019.09.25 18:13
#동원에프앤비
#동원F&B
#동원샘물
물만난 유통가
하이트진로음료
말통 생수 강자, 페트 시장서도 통할까
'석수'와 '퓨리스'를 판매하는 하이트진로음료는 흔히 '말통'이라고 불리는 18.9리터의 PC(polycarbonate) 생수시장에서 선두 그룹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업계의 숨은 강자다. 다만 2010년대에 들면서 직수 정수기 보급률 증가와 함께 위생 문제로 페트병 시장에 밀리며 입지가 날로 축소되고 있다. 이에 하이트진로음료도 지난해 세종 공장 페트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2019.09.25 08:32
#하이트진로음료
#생수
#석수
물만난 유통가
LG생활건강
'한 지붕 두 생수'… 복심은?
LG생활건강(LG생건)이 2017년 삼다수의 업소용 위탁판매를 시작한데 이어 '울릉샘물' 개발 민간사업자로 나서는 등 생수사업에 본격적으로 팔을 걷어부쳤다. 이미 코카콜라음료와 해태htb를 통해 '강원평창수'와 '휘오 순수'를 판매하고 있지만 시장점유율이 4%에 머물러 있는 등 성장세가 지지부진하자 변화를 꾀하게 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울릉샘물 출시와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2019.09.23 17:29
#LG생활건강
#LG생건
#엘지생활건강
물만난 유통가
농심
물류 '산' 못넘는 진퇴양난 백산수
농심 백산수는 삼다수의 최종 맞수가 될 수 있을까. 현재 상황에선 경쟁자로 보기 어렵다. 광동제약에 삼다수 판권을 뺏긴 후 절치부심 끝에 출시한 백산수가 아직은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백산수 생산을 위해 설립한 중국법인은 작년까지 연속 적자에 허덕였고, 국내 시장점유율은 두자릿수를 넘지 못한 채 지지부진한 흐름이 이어가고 있다. 농심에 있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2019.09.20 13:10
#백산수
#농심백산수
#농심
물만난 유통가
롯데칠성음료
차별점 없는 아이시스…마케팅 '한수'로 극복
롯데칠성음료의 먹는샘물 브랜드 아이시스가 최근 자체 최고 점유율을 갱신하며 삼다수를 추격 중이다. 타 브랜드에 비해 수원지에 대한 우위나 수질의 특성이 없는 단점을 '아이시스'라는 통합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극복했다. 전국 곳곳의 수원지를 확보한 덕분에 풍부한 취수량이 보장됨은 물론 타 업체보다 물류비용 절감 효과를 보고 있는 것도 플러스 요인이다. 아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2019.09.18 10:49
#롯데칠성음료
#송혜교
#아이시스
물만난 유통가
광동제약
'짝'을 잘못 만났나…매력 떨어진 삼다수 판권
삼다수의 아성에 균열이 가고 있다. 지난해 인명사고로 생산 중단되면서 경쟁사에 시장점유율을 상당수 뺏긴 가운데 생수 시장에 신규 플레이어의 진출이 늘면서 회복세도 더뎌지고 있다. 이에 광동제약이 2021년 계약 만료를 끝으로 삼다수 판매에서 손을 뗄 것이란 전망도 심심찮게 나오고 있다. 삼다수는 1998년 3월 출시와 동시에 기존 진로석수(하이트진로),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2019.09.17 15:08
#삼다수
#제주삼다수
#생수
물만난 유통가
뜨거워지는 생수 시장…잇따른 '선수 입장'
대기업들의 연이은 출사표로 생수 시장의 '판'이 커지고 있다. '사먹는 물'에 대한 인식이 보편화되면서 생수 시장의 성장잠재력에 너나할 것 없이 뛰어드는 모양새다. 그러나 일각에선 물 사업을 회사의 신성장동력으로 삼기엔 역부족이란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미 70여개가 넘는 업체가 뛰어든 레드오션이다 보니 출혈경쟁에 따른 채산성이 떨어진다는 것을 이유로 꼽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2019.09.16 10:54
#물시장
#생수
#먹는샘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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