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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20건]
서진오토모티브, 세코모빌리티 완전 자회사 추진
세코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서진오토모티브가 세코모빌리티(전 한국야스나가)의 완전 자회사를 추진한다. 투자 파트너인 중국 자본이 보유 중인 세코모빌리티의 잔여 지분을 세진오토모티브가 전량 매입하기로 결정해서다. 향후 세코모빌리티는 현대차그룹(현대차‧현대트랜시스)에 친환경 부품을 공급하는 주요 거점으로 활약하게 될 전망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서진오토모티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10.11 08:54
#서진오토모티브
#세코
#세코모빌리티
현대차 인도 IPO, 공모가 3만원대…최대 4.5조 조달
현대자동차가 이달 예정된 인도 IPO(기업공개)를 통해 4조5000억원 가량을 조달한다. 현대차는 IPO(기업공개)를 앞두고 있는 인도법인(HMI)의 희망 공모가액 밴드를 1865~1960루피(약 2만9970원~3만1497원)로 책정됐다고 10일 공시했다. 인도법인의 기관 투자자 공모주 청약은 오는 14일, 일반 투자자 청약은 15∼17일로 예정돼 있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10.10 09:18
#현대차
#인도
#IPO
현대차, 인도법인 지분 17.5% 처분…IPO 초읽기
현대차의 올해 중점 사업 가운데 하나인 인도 IPO(기업공개)가 초읽기에 들어간 모양새다. 현대차가 보유하고 있는 인도법인 주식 중 일부를 구주매출 대상 주식으로 활용하기 위한 단계를 밟고 있다. 현대차는 인도법인(HMI·HYUNDAI MOTOR INDIA LIMITED) 주식 8억1254만1100주(100%) 가운데 1억4219만4700주(17.5%)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10.08 17:10
#현대차
#인도
#IPO
현대차 '아이오닉5', 구글 웨이모 자율주행 기술 입힌다
현대차가 자율주행 기업인 웨이모(Waymo)의 기술을 아이오닉5에 적용하며 미래 모빌리티 기술 개발 고도화를 추진한다. 현대차는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의 자회사인 웨이모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현대차는 웨이모의 6세대 완전 자율주행 기술인 '웨이모 드라이버(Waymo Driver)'를 아이오닉5에 적용할 예정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10.04 19:23
#현대차
#구글
#웨이모
현대오토에버, 올해 현대차 ITO 수주액 863억원
현대오토에버가 현대차의 전산시스템을 운영하는 대가로 올해 863억원을 받는다.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차와 863억원 규모의 '2024년 어플리케이션 운영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공시했다. 해당 계약은 현대오토에버가 현대차의 IT 관련 서비스를 아웃소싱(ITO)하는 것으로 개별 차량에 탑재된 소프트웨어(SW)와는 무관하다. 양재동 사옥 등 현대차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10.02 14:13
#현대오토에버
#현대차
#ITO
車부품사 점검
명신산업
'전기차 캐즘' 암초…역성장 경고등
명신산업이 올해 '연 평균 두자릿수 매출 상승' 고공 행진을 멈추고 역성장할 것이라는 어두운 전망이 나온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 여파로 글로벌 전기차 생산량이 한풀 꺾이면서 실적에 타격을 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명신산업은 1982년 설립된 자동차 차체부품 전문 기업이다. 지주사격인 자동차 부품기업 '엠에스오토텍'을 모회사로 두고 있다.
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2024.10.02 07:57
#명신산업
#테슬라
#전기차
정의선 체제 4년 밸류업
맏형 현대차 쫓아 기아·모비스 주주친화 동참
현대자동차가 첫 타자로 기업가치(밸류업) 제고 계획을 발표하면서 다른 현대차그룹 계열 상장사의 주주환원 확산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그룹 맏형인 현대차의 밸류업 프로그램에서 드러난 듯 주주친화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나타낸 만큼 아우들도 이 같은 기조를 따를 것으로 전망된다. ◆ '맏형' 현대차, 그룹 첫 밸류업 발표…방향성 제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9.30 07:00
#정의선
#현대차그룹
#현대차
정의선 체제 4년 밸류업
지배구조 개편 잠시 멈춰…'주주권익 먼저'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취임한 지 4년차를 맞은 가운데 아직까지 해결 못한 과제가 있다. 10대그룹 중 유일하게 순환출자 고리를 끊어내지 못하면서 지배구조 이슈가 잠재적 리스크로 남아있기 때문이다. 정 회장이 그룹 지배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계열사 간 지분 구조를 정리해야 한다. 하지만 정 회장은 주주환원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우선 가닥을 잡았다. 과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9.27 07:00
#정의선
#4주년
#현대차그룹
車부품사 점검
세코그룹
세코글로벌, 도요타 공급 역할론 부각
세코그룹 안팎에서 무역상사인 세코글로벌의 역할론이 대두되고 있다. 그간 변방 계열사 취급을 받아온 세코글로벌이 일본의 아이신사(社)을 2대 주주로 맞게 되면서다. 세코그룹이 도요타로 거래선을 넓히는 데 있어 첨병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세코글로벌은 최근 일본의 부품기업 아이신(AISIN)을 대상으로 3자 배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9.26 07:00
#세코
#세코글로벌
#서진오토모티브
정의선 체제 4년 밸류업
제네시스·전동화 '선구안'…주주환원 밑거름
정의선 회장 체제에서 제2전성기를 달리고 있는 현대차그룹이 주주환원 새 기준점을 제시하면서 시장의 이목을 끌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국내 10대 그룹 가운데 가장 먼저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본 공시를 올렸을 뿐 아니라 투자자 신뢰를 강화하기 위한 총주주환원율(TSR) 개념을 처음 도입했다. 현대차그룹의 막강한 주주환원책은 정 회장의 선구안에서 기인했다.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9.26 07:00
#현대차그룹
#현대차
#기아
핀셋+
현대위아
'1%대 이익률 옛말'…수익성 개선 착착
현대위아가 한때 1%대에 그쳤던 영업이익률을 3% 수준으로 끌어올리며 수익 지표 개선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정재욱 대표이사의 진두지휘 하에 기계사업 효율화와 '열 관리 시스템' 신사업 육성 노력 등이 수익성 개선의 밑거름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 '1%' 영업이익률 3%대 진입 '눈앞'…기계사업 흑전 주효 25일 현대위아 반기보고서
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2024.09.25 08:30
#현대위아
#기아
#부품
車부품사 점검
세코그룹
아이아, 연매출 4400억…나홀로 결손금 왜?
아이아(AIA)가 세코그룹에 고민거리를 안겨주는 계열사가 된 모양새다. 주거래처인 기아의 비인기 차종에 범퍼를 공급한 여파로 인해 그룹에서 유일하게 바닥난 곳간을 드러내고 있어서다. 아이아는 30여곳에 이르는 세코그룹 계열사 중에서도 업계 인지도나 실적 기여도 등에서 상단에 위치한 곳으로 평가된다. 지난해 연매출은 4404억원으로 현대차그룹 1차 벤더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9.25 07:00
#아이아
#세코
#서진오토모티브
에딧머니
뉴스다이빙
금리 인하 시작, 최고 수혜 섹터는
딜사이트 황윤기, 정태호 기자
2024.09.24 17:00
#금리
#금리인하
#연준
車부품사 점검
대원강업
친환경車 투자 속도…차입금 관리 예의주시
대원강업의 현금창출력 대비 차입 부담이 가중되는 모습이다. 영업활동으로 거둬드리는 현금이 급감했을 뿐 아니라 외부에서 조달한 자금 비중이 늘어나면서 각종 레버리지(차입투자) 지표가 나빠졌기 때문이다. 앞으로 대원강업이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CAPEX(케펙스·설비투자) 집행이 불가피하다는 점은 잠재적 리스크다. 대원강업은 친환경차 핵심 부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9.23 07:01
#대원강업
#현대차그룹
#현대차
현대오토에버, 현금흐름 주목…배당확대 기조 유지할까
주당배당금(DPS) 확대 기조를 이어온 현대오토에버의 주주친화적 배당정책에 제동이 걸릴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된다. CAPEX(시설투자) 증대로 인해 기업의 배당여력이 되는 FCF(잉여현금흐름)가 마이너스(-)로 전환되면서다. 19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현대오토에버의 올해 주당배당금 컨센서스(증권가 추정치 평균)는 1577원이다. 이러한 예측대로라면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9.19 08:49
#현대오토에버
#현대차
#소프트웨어
"현대차그룹, 글로벌 HEV 경쟁력 확보…호실적 유지"
현대차그룹이 글로벌 완성차의 판매 증가율 둔화에도 호실적을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전기차(EV) 캐즘으로 인한 판매 둔화가 지속되는 가운데 전체 파워트레인 부문에서의 우수한 시장 지위를 앞세워 대응할 것으로 예상된다. 18일 크레딧업계에 따르면 나이스신용평가(나신평)은 현대차그룹의 향후 전망을 긍정적으로 제시했다. 판매자 우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9.18 07:00
#현대차그룹
#현대차
#기아
재계 총수들, 추석 연휴에도 경영 구상
올해 추석 연휴 재계 총수들은 하반기 기업 경영 전략 구상과 내년도 먹거리 찾기에 몰두할 전망이다. 장기간 이어진 고물가·고금리 글로벌 경영 환경 불투명 등 대내외적인 경영이 쉽지 않은 상황에 돌파구를 모색하기 위한 해외 현장 경영과 사업 전략 다지기 등에 힘을 기울인다. 특히 4대 그룹 총수들은 추석 연휴 이후 이어지는 윤석열 대통령의 체코 방문에 경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2024.09.16 08:01
#재계 총수
#추석 연휴
#삼성
현대차·기아, 트리플A 그램드슬램…키 쥔 한기평
현대차·기아의 신용등급 상승 릴레이가 이어지면서 한국기업평가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현대차·기아에 최우량 등급인 AAA를 부여하는 않은 신용평가사는 한기평이 유일해서다. 한기평은 현대차그룹이 글로벌 완성차 톱3 지위를 굳히고 있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어 향후 등급 변동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16일 크레딧 업계에 따르면 한국신용평가는 최근 현대차와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9.16 07:00
#현대차
#기아
#신평사
현대차·GM동맹
'적과의 동침'…톱2 진입 승부수
현대차가 그간 적이나 다름없던 GM을 벗으로 삼는 과감한 승부수를 띄었다. 안방 공장을 폐쇄할 만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폭스바겐을 제치고 글로벌 완성차 2위 자리를 꿰차고자 '적과의 동침'도 불사했다는 분석이다. 전기차, 수소차 등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를 주도할 친환경 부문에서 추진력을 확보하기 위한 결단으로도 해석된다. ◆ 픽업트럭·대형 SUV…GM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9.13 17:53
#현대차
#GM
#폭스바겐
車부품사 점검
아진산업
매출 90% 현대차·기아 의존, 약인가 독인가
아진산업이 해외 생산거점을 앞세워 공급처 다변화를 추진하고 나섰지만 주요 거래처에 집중된 사업구조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이다. 아진산업 전체 매출의 90% 가량이 1차 벤더사인 현대자동차와 기아로부터 발생하고 있어서다. ◆ 신용등급 투기등급 'BB' 부여…"납품단가 인하 요구 대응력 취약" 12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아진산업이 현대차·기아와
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2024.09.12 15:17
#아진산업
#서중호
#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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